1. Prepare Your Heart!

말씀을 들을 때, 우리가 할 일은 “마음을 준비하는 것”입니다. 간절한 마음 지난 호에, 우리가 생각하는 모든 것에는 근원이 있다고 서두에 언급했습니다. 그러므로 말씀을 들을 때, 우리가 할 일은 믿음으로 받고, 마음으로 받아야 합니다. 연재되는 본 칼럼 내용들이 여러분이 생각할 때, 잘 모르겠고 이해가 안 될지라도, 성령님께 말씀을 조명해 주시도록 간구하시기 바랍니다. 마음을 열고 우리에게 영을 주신 아버지가 내게 무슨 말씀을 하는지 알기를 바랍니다. 우리가 영적인 존재라는 것을 인식하십시오. 우리 마음 안에는 영적인 세상, 하나님의 나라가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우리들을 “하나님의 목적을 이룰 영적인 존재”로 이 땅에 내보내셨기에, 우리는 그 하나님의 영적인 원리를 배워 하나님이 원하시는 데로 하나님의 뜻을 이 땅에 이루어야 합니다. 진정,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마음 안에 ‘하나님을 진정 알고 싶어하는 간절함,’ ‘내 마음과 뜻과 성품을 다하여서 여호와를 사랑하겠다는 이 간절함’ 하나만을 붙드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러면, 주님의 말씀이 깨달아질 것입니다. 그 깨달아진 말씀은 그 후 우리의 마음으로 들어오고, 그 마음은 우리의 생각으로 들어와서 우리의 생각들을 바꿀 것입니다. 이제 내가 예수님을 사랑하는 것이 진실한지 자신의 마음을 살펴보고, 간절함을 가지고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준비한 하나님 나라를 상속받을 수 있도록 우리 마음을 준비해야 할 것입니다.

2. Your spoken word has power!

우리의 말은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가 내는 어떤 소리이든, 그것이 말이든 악기 소리이든 그것은 에너지입니다. 말을 안 한다고 예외는 아닙니다. 즉, 우리의 생각도 모두 에너지입니다. 영의 눈이 열려 이것을 영적인 세상에서 보면, 우리가 무슨 말을 할 때, 가령, ‘아무도 나를 사랑하지 않아,’ ‘나는 사랑 받을 수 없어’ 라는 어떤 부정적인 말을 하면, 그 말은 에너지이고, 능력이기 때문에 플랫폼이 만들어집니다. 우리가 생각하거나 내뱉은 말들이 플랫폼을 만들고, 그 말들은 그 곳에 앉습니다. 그리고, 그 말에 따라 우리의 인생은 반복됩니다. 이것은 너무 중요하고 우리는 이것을 반드시 이해해야만 합니다. 우리가 한 말은 보좌가 만들어집니다. 그리고 그 말들은 악의 세계와 연결되거나 또는 하나님 나라와 연결되어, 둘 중 하나가 우리를 통치합니다. 우리의 말은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가 이 사실을 몰랐기 때문에 아무 말이나 내 뱉었어도 괜찮을 것 같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우리 인생을 보면, 우리의 뱉은 말들을 통해서 우리의 인생이 계속 반복 합니다. 특별히 지금 전쟁의 시즌에는 말과 생각을 조심하여야 합니다.

3. 기도의 업그레이드

출발점 기억하기

우리 모두 자신만의 기도하는 틀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정해놓은 시간과 정해진 스타일을 가지고, 매일 똑 같은 양의 기도시간을 보냅니다. 항상 똑같은 형식으로 기도를 함으로 인해서, 그 시간의 분량만큼만 채우고 마칩니다. 출발하는 기도의 시작점과 끝이 매일 같습니다. 이것이 매번 똑같이 반복됩니다. 기도하는 방법에 대한 중요한 조언 한가지를 드리겠습니다. 여러분이 기도하는 중에 정말로 뜨겁고, 하늘이 열린 것 같고, 하나님을 만난 것 같고, 하나님의 얼굴을 본 것 같고 하나님의 불이 나를 태울 것 같은, 그런 하나님의 임재를 강하게 느껴본 경험들이 있을 것입니다. 그것은 여러분의 영이 잘 압니다. 그 포인트를 기억해서 다음에 기도할 때 거기서부터 기도를 시작하는 것이 열쇠입니다. 하나님의 임재를 느낀 그 곳에서부터 기도를 시작할 때 우리는 하늘 보좌로 더 빨리 들어갈 것입니다. 그런데, 위에 언급한 데로, 매일 자신의 ‘기도 틀’대로 똑같이 반복하면, 1년 365일 제자리 입니다. 우리는 모두 임재를 경험한 시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가 할 일은, 그 시점의 순간을 잊지 않으려고 노력해야 하는 것입니다. 그 순간을 잊지 말고 꼭 붙잡고 있다가 다음에 기도할 때 그 시점부터 시작한다면, 우리의 기도 생활은 현저하게 달리질 것입니다. 더욱 빨리 기도에 불이 붙게 될 것이고, 천국을 침노하게 될 것이고, 하나님의 보좌가 있는 곳, 우리의 아버지가 계신 하늘나라를 체험하게 될 것이며, 하나님의 뜻이 하늘에서 이루어진 것처럼 이 땅에도 이루어지는 역사를 보게 될 것입니다. Engage to the spiritual realm 영어에 “engage” 라는 단어가 있습니다. “engage” 라는 의미는 “꽉 붙드는 것”입니다. 이것은 내가 가장 좋아하고, 가장 사랑하고, 가장 갖고 싶고, 절대로 뺏기기 싫은 것을, 꽉 잡고 주지 않는 것입니다. 내가 주님의 임재를 붙잡기 위해, 모세처럼 “주님! 주님의 임재가 없으면, 내가 가지 않겠나이다. 내게 주님의 영광을 보여주시옵소서.” 그리고, 주님의 영광을 사로잡고, “주님, 당신은 갈 수 없습니다.“하며 주님을 간절하게 잡는 것입니다. 세상에서도 내가 원하는 것이 있으면 모든 것을 팔아서라도 그것을 갖고 싶어하는 게 사람의 마음입니다. 그 정도로 하나님의 임재, 그 분의 영광에 대해 간절해야 합니다. 사랑하는 아버지를 내가 그렇게 만나고 싶은 간절함이 있어야 합니다. 야곱과 같이 환도 뼈가 부러지도록 잡아야 합니다. 우리는 영적 세상에 “engage” 해야 합니다. 몇 시간이 걸리던지 끝까지 잡는 것이 “engage” 하는 것입니다. 힘이 들고 시간이 소모되는 것 같지만, 단 한번이라도 간절한 마음으로 주님을 붙들고 진정 그분을 만나게 되면, 우리에게 말할 수 없는 큰 은혜와 유익이 된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지금과 같은 영적 전쟁의 시기에 우리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하늘에 “engage” 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뜻을 알려면, 하나님께서 계신 그 곳으로 우리가 가야 합니다. 우리의 영은 그 곳으로 갈 수 있습니다. 우리는 이 땅의 시민이 아니라, 하늘 나라의 시민이며, 아버지가 있는 그 나라에서 하나님의 뜻이 어떻게 이루어지는가를 봐야 합니다.

To be continued….

FB IMAGE1

© 2014 Oasis International Churh | Made with love.
Top
Follow 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