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GLORY OF GOD ON THE WHOLE EARTH

 

땅을 향한 하나님의 약속   THE PROMISE OF GOD TO THE WHOLE EARTH

하나님의 나라는 가나안 땅에만 제한된 것이 아닙니다. 하나님께서 지으신 모든 만물은 하나님의 것이며 온 땅은 하나님의 영토가 됩니다. 인간의 맹세와 능력에 의존해서 세우려 했던 하나님 나라는 결국 맹세를 지키지 못한 이스라엘 백성의 실패로 인해 이루어질 수 없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그들의 실패를 통해 우리 스스로의 힘과 노력으로는 하나님 나라의 뜻을 이룰 수 없다는 것을 가르치기 원하셨습니다. 옛 언약은 하나님의 나라가 앞으로 어떻게 성취될 것인지에 대해 보여주는 장차 올 일의 그림자와 같습니다. 우리는 이제 새 언약을 통해 하나님께서 친히 이루실 약속, 하나님의 나라가 이 땅에 임하고 하나님의 영광이 온 땅을 덮을 그 날이 도래할 것을 믿음으로 바라보아야 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 백성을 선택하셔서 약속의 땅에 들어가기 원하셨지만, 그들은 충분한 믿음이 없었으므로 가나안 땅에 들어갈 수 없었습니다. 12명의 정탐꾼 중에서 여호수아와 갈렙를 제외한 10명은 하나님의 약속을 믿지 않고 자신들의 부정적인 생각(Negative mind)을 따라 부정적인 보고(Negative report)를 했습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은 하나님의 말씀을 신뢰하기 보다는 정탐꾼들의 부정적인 보고를 믿음으로 결국 약속의 땅에 들어가지 못했습니다. 이것은 하나님을 신뢰하며 그분의 약속을 믿기보다는 세상에서 들리는 사람들의 말을 두려워하는 우리의 모습과 같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많은 이적을 행하였어도 여전히 하나님을 멸시하고 믿지 않는 이스라엘 백성을 전염병으로 쳐서 멸하고 모세에게 그들보다 크고 강한 나라를 이루게 하리라 말씀하셨습니다(민14:11-12). 하지만 모세는 하나님께서 하나님의 백성을 죽이시면 여러 나라가 여호와께서 그 백성에게 주기로 맹세한 땅에 인도할 능력이 없어서 그들을 광야에서 죽였다고 할 것이라며, 주의 큰 권능을 나타내시기를 간구했습니다. 모세는 진실한 마음으로 하나님의 명예를 생각하며 주의 인자의 광대하심을 따라 이스라엘 백성의 죄악을 사하여 달라고 중보 했습니다(민14:13-19). 결국 하나님께서는 모세의 간구를 들으시고 그들의 죄악을 사하여주셨습니다(민14:20). 그 뿐 아니라 단지 이스라엘을 위해 중보한 모세의 기도에 대한 하나님의 반응은 놀라웠습니다. 하나님의 영광으로 세계를 충만하게 채우리라 약속해 주셨기 때문입니다(14:21). 가나안 땅은 하나님께서 이루실 거대한 그림의 작은 조각과 같았습니다. 하나님께서는 가나안 땅뿐 아니라 온 땅에 하나님의 영광이 충만할 것이라고 맹세하셨습니다.

(14:21) 그러나 진실로 내가 살아 있는 것과 여호와의 영광이 세계에 충만할 것을 두고 맹세하노니

(Num14:21 NIV) “Nevertheless, as surely as I live and as surely as the glory of the Lord fills the whole earth.”

하나님보다 높으신 이가 없으므로 자신 스스로를 걸고 맹세하여 말씀하신 이 온 땅을 향한 약속은 시편 72:19, 이사야 6:3; 11:9, 하박국2:14에 반복적으로 기록되어 있습니다. 바다는 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물이 바다를 덮었다는 것을 모르는 사람은 없습니다. ‘물이 바다를 덮음같이’ 여호와를 아는 지식이 세상에 충만하게 될 것이라는 말씀은 그만큼 확실하게 여호와의 영광을 인정하는 것이 세상에 가득하게 된다는 말씀입니다. 성경은 하나님을 아는 지식이 세상에 충만하며 여호와의 영광이 (The whole earth)’ 충만하게 것이라고 분명히 기록하고 있습니다. 땅을 향하신 하나님의 말씀을 믿을 때에 비로소 우리는 약속의 땅에 들어가게 것입니다.

(72:19) 영화로운 이름을 영원히 찬송할지어다 땅에 그의 영광이 충만할지어다 아멘 아멘

(Ps72:19 NIV) Praise be to his glorious name forever; may the whole earth be filled with his glory. Amen and Amen.

 

(6:3) 서로 불러 이르되 거룩하다 거룩하다 거룩하다 만군의 여호와여 그의 영광이 땅에 충만하도다 하더라

(Isa6:3 NIV) And they were calling to one another: “Holy, holy, holy is the Lord Almighty; the whole earth is full of his glory.

(11:9) 거룩한 모든 곳에서 됨도 없고 상함도 없을 것이니 이는 물이 바다를 덮음 같이 여호와를 아는 지식이 세상에 충만할 것임이니라

(Isa11:9 NIV) They will neither harm nor destroy on all my holy mountain, for the earth will be full of the knowledge of the Lord as the waters cover the sea.

(2:14) 이는 물이 바다를 덮음 같이 여호와의 영광을 인정하는 것이 세상에 가득함이니라

(Hab2:14 NIV) For the earth will be filled with the knowledge of the glory of the Lord, as the waters cover the sea.

 

영광스러운 하늘에 속한 자의 형상   THE GLORY OF HEAVENLY BODIES

(2:44-45) 여러 왕들의 시대에 하늘의 하나님이 나라를 세우시리니 이것은 영원히 망하지도 아니할 것이요 국권이 다른 백성에게로 돌아가지도 아니할 것이요 도리어 모든 나라를 쳐서 멸망시키고 영원히 것이라손대지 아니한 돌이 산에서 나와서 쇠와 놋과 진흙과 은과 금을 부서뜨린 것을 왕께서 보신 것은 크신 하나님이 장래 일을 왕께 알게 하신 것이라 꿈은 참되고 해석은 확실하니이다 하니

(Dan2:44-45 NIV) “In the time of those kings, the God of heaven will set up a kingdom that will never be destroyed, nor will it be left to another people. It will crush all those kingdoms and bring them to an end, but it will itself endure forever. This is the meaning of the vision of the rock out of a mountain, but nor by human hands-a rock that broke the iron, the bronze, the clay, the silver and the gold to pieces. “The great God has shown the king what will take place in the future. The dream is true and its interpretation is trustworthy.”

느브갓네살 왕이 꾸었던 신상의 꿈을 다니엘이 해석하는 장면이 기록된 다니엘서 2장은 한 뜨인 돌이신 예수 그리스도께서 신상을 쳐 부수고 온 땅에 하나님의 나라를 세우게 될 것에 대한 예언의 말씀입니다. 다니엘서에 말하는 ‘하늘의 하나님이 세우시는 한 나라’는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이 땅에 임할 하나님의 나라입니다.  바벨론에서 페르시아, 그리스, 로마로 이어지는 나라들, 사람의 손으로 세워진 모든 나라의 승계를 대신하여 사람의 손대지 아니한 모든 나라를 흔들고 부수어 하나님 나라를 세울 것이라고 말씀하신 것입니다. 우리는 약속된 하나님의 나라가 이 땅에 도래하는 마지막 때에 살고 있습니다. 바벨론으로부터 내려온 종교와 사회, 정치와 경제의 모든 시스템은 여전히 사람들을 억누릅니다. 종살이를 하듯 잔혹하고 비참한 현실 속에서 살아가는 많은 이들의 고통의 소리가 세상을 가득 메우고 있습니다. 온 땅의 만물을 창조하신 하나님과 함께 모든 피조물이 고통하고 신음하는 때입니다(롬8:18-23). 하지만 뜨인 돌이신 예수 그리스도께서 세상을 흔들어 깨우시는 때가 시작되고 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와 함께 땅을 영원히 다스릴 하나님의 장성한 아들들, 예수 그리스도의 신부들, 이기는 자들이 나타날 때가 오고 있는 것입니다.

( 7:13-14) 내가 환상 중에 보니 인자 같은 이가 하늘 구름을 타고 와서 옛적부터 항상 계신 이에게 나아가 앞으로 인도되매 / 그에게 권세와 영광과 나라를 주고 모든 백성과 나라들과 다른 언어를 말하는 모든 자들이 그를 섬기게 하였으니 그의 권세는 소멸되지 아니하는 영원한 권세요 그의 나라는 멸망하지 아니할 것이니라

(Dan7:13-14 NIV) “In my vision at night I looked, and there before me was one like a son of man, coming with the clouds of heaven. He approached the Ancient of Days and was led into his presence. He was given authority, glory and sovereign power; all nations and peoples of every language worshiped him. His dominion is an everlasting dominion that will not pass away, and his kingdom is one that will never be destroyed.”

하나님 나라가 이 땅에 임하고 하나님의 뜻이 하늘에서 이루어진 것 같이 온 땅에 이루어지는 그 때가 도래하고 있기에 지금은 어느 때보다 더 깨어 근신하여 기도해야 합니다. 첫째 부활에 참예하는 ’(20:6)‘, 지극히 높으신 자의 성민’(7:27), ‘장성한 하나님의 아들’(4:13), ‘이기는 ’(2:26), ‘어린 양이신 예수 그리스도의 신부’(19:7)들이 하나님 나라의 왕과 제사장이 되어 예수 그리스도와 함께 땅을 통치하게 것입니다. 예언의 말씀들은 반드시 성취될 것입니다.

바로의 노예로 살던 이스라엘 백성들이 하나님께서 그들을 애굽 땅에서 나오게 하시고 약속의 땅으로 이끌리라 하신 그 말씀을 이해할 수 없었던 것처럼, 이와 같은 예언의 말씀들은 오늘날 우리에게도 이해할 수 없을 만큼 믿기 어려운 말씀입니다. 하지만 하나님의 말씀은 일점 일획이라도 반드시 없어지지 아니하고 모두 이루어지게 될 것입니다(마5:18). 거짓말을 하실 수 없는 하나님께서 자기보다 더 큰 자가 없어 스스로 맹세하여 말씀하신 이 약속은 분명히 성취될 것입니다(히6:17-18). 우리는 멜기세덱의 반차를 따라 앞서 가신 예수 그리스도를 따라 휘장 안으로 들어갈 것입니다(히6:19-20). 하나님의 장성한 아들들을 통해 온 땅이 사랑과 공평으로 통치될 그 때가 반드시 올 것이며, 이 약속이 온전히 성취될 때 온 땅은 하나님을 찬양하고 경외하게 될 것입니다(시67:1-7).

(67:1-7) 하나님은 우리에게 은혜를 베푸사 복을 주시고 그의 얼굴 빛을 우리에게 비추사 (셀라) / 주의 도를 위에, 주의 구원을 모든 나라에게 알리소서 / 하나님이여 민족들이 주를 찬송하게 하시며 모든 민족들이 주를 찬송하게 하소서 / 백성은 기쁘고 즐겁게 노래할지니 주는 민족들을 공평히 심판하시며 위의 나라들을 다스리실 것임이니이다 (셀라) / 하나님이여 민족들이 주를 찬송하게 하시며 모든 민족들로 주를 찬송하게 하소서 / 땅이 그의 소산을 내어 주었으니 하나님 우리 하나님이 우리에게 복을 주시리로다 / 하나님이 우리에게 복을 주시리니 땅의 모든 끝이 하나님을 경외하리로다

(Ps67:1-7 NIV) May God be gracious to us and bless us and make his face shine on us- so that your ways may be known on earth, your salvation among all nations. May the peoples praise you, God; may all the peoples praise you. May the nations be glad and sing for joy, for you rule the peoples with equity and guide the nations of the earth. May the peoples praise you, God; may all the peoples praise you. The land yields its harvest; God, our God, blesses us. May God bless us still, so that all the ends of the earth will fear him.

하나님 나라가 이 땅에 임할 때 모든 이들은 자유롭게 될 것이며 그 분의 사랑과 공평으로 통치될 것입니다. 하나님의 나라는 인자와 자비가 무궁하시며 온전한 사랑이신 하나님의 정의와 공의가 임하는 나라입니다. 그렇기에 하나님께서 지으신 모든 만물은 하나님의 장성한 아들들이 나타나기를 간절히 기다리고 있습니다(롬8:19). 피조물도 썩어짐의 종노릇 한데서 해방되어 하나님의 자녀들의 영광의 자유에 이르기를 바라고 있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자녀들이 받을 영광의 자유는 무엇입니까?  죄로 인해 썩는 몸을 가지는 것이 아니라 그리스도와 같이 썩지 아니할 것으로 변화되는 영광, 즉 ‘몸의 구속’ (롬8:23)이 하나님의 장성한 자녀들이 받을 영광입니다. 예수님과 같이 하늘에 속한 형체, 신령한 몸(고전15:38-58)을 가지게 되는 몸의 영화(Glorification of body, Transformation)가 우리의 상급인 것입니다. 애벌레가 나비 되듯, 예수 그리스도께서 죽으시고 다시 부활하셔서 육의 형체가 아닌 영의 형체를 가지신 것처럼, 모든 피조물이 이 일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온 땅은 하나님께서 창조하신 그 목적대로 회복될 것입니다. 하나님의 영광은 온 땅에 충만하게 될 것입니다. 끝까지 하나님께서 약속하신 말씀을 믿고 현재의 고난과 비교할 수 없는 그 영광을 바라봄으로 세상을 넉넉히 이기는 자들이 되십시오.  견고하며 흔들리지 말며 믿음과 오래 참음으로 약속들을 기업으로 받는 자들이 되기를 축복합니다.

© 2014 Oasis International Churh | Made with love.
Top
Follow 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