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lfillment

하나님께서는 하나님의 거룩하신 이름을 회복하기 원하십니다. 하나님의 이름은 야훼(Yahweh)’입니다. ‘너는 네 하나님 여호와의 이름을 망령되게 부르지 말라(출20:7)’하신 말씀은 그의 이름을 부르지 말라고 하신 뜻이 아니라 정확하게 야훼의 이름을 부르며 다른 신의 이름으로 그 이름을 대신하지 말라고 명하신 것입니다. 이제는 그동안 ‘주(Lord)’라고 대체되었던 아버지의 거룩하신 이름, ‘야훼’의 이름을 회복해야 합니다. 

누구도 온전한 영이신 야훼 하나님(4:24) 없으며 그분이 누구신지 없습니다. 그렇기에 아버지께서는 엘로힘(Elohim)’ 예슈아(Yahshua)’ 형상으로 우리에게 나타나셨습니다. 보이지 않는 영이신 야훼 하나님께서는 자녀들이 그를 알 수 있도록 말씀과 음성, 꿈이나 비전의 형상으로 자신을 보이셨으며 구약의 엘로힘(Elohim)’으로 나타나셨습니다. 아브라함, 모세에게 말씀으로 나타나셨고 이스라엘 백성을 이집트에서 구원하셨으며, 다니엘, 이사야, 에스겔 등의 선지자들에게 비전의 형체로 나타나신 엘로힘 하나님께서는 신약에서 사람의 육신을 가지고 이땅에 오신 예슈아(Yahshua: Yah is salvation)’로 나타나셔서 모든 이들에게 자신이 누구인지를 보여주셨습니다. 다시 말해, 엘로힘은 보이지 않는 영이신 야훼께서 ‘살과 뼈(flesh and bone)’를 가진 영의 몸, 즉 음성이나 비전을 통해 우리에게 나타나신 것이며, 예슈아는 그 야훼의 영이 ‘살과 피(flesh and blood)’를 가진 육의 몸으로 이 땅에 나타나신 것입니다. 이처럼 ‘야훼’, ‘엘로힘’, ‘예슈아’는 오직 한분이신 하나님으로 연결됩니다. 이것을 깨달을 때에 비로소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 안에 담겨 있는 비밀을 깨달을 수 있으며, 야훼 하나님께서 무엇을 원하시는지, 왜 이스라엘 민족에게 나타나셔서 그들을 이집트로부터 구원하시고 광야를 지나 약속의 땅으로 가게 하셨는지 그 목적과 계획을 선명하게 이해할 수 있게 됩니다.

영적인 출애굽    IMMIGRATION BY FAITH

(시40:7) 그 때에 내가 말하기를 내가 왔나이다 나를 가리켜 기록한 것이 두루마리 책에 있나이다

(Ps 40:7) Then said I, Behold, I come; in the volume of the book it is written of me;

(마5:17) 내가 율법이나 선지자를 폐하러 온 줄로 생각하지 말라 폐하러 온 것이 아니요 완전하게 하려 함이라

(Matt 5:17) Do not think that I have come to do away with or undo the Law or the Prophets; I have come not to do away with or undo but to complete and fulfill them.

(마3:15)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이제 허락하라 우리가 이와 같이 하여 모든 의를 이루는 것이 합당하니라 하시니 이에 요한이 허락하는지라

(Matt 3:15) But YHWH (Yahshua) answered and said to him, “Permit it to be so now, for thus it is fitting for us to fulfill all righteousness.” Then he allowed Him.

(눅24:27,44) 이에 모세와 모든 선지자의 글로 시작하여 모든 성경에 쓴 바 자기에 관한 것을 자세히 설명하시니라 / 또 이르시되 내가 너희와 함께 있을 때에 너희에게 말한 바 곧 모세의 율법과 선지자의 글과 시편에 나를 가리켜 기록된 모든 것이 이루어져야 하리라 한 말이 이것이라 하시고

(Lk 24:27,44) And beginning at Moses and all the Prophets, He expounded to them in all the Scriptures the things concerning Himself. / Then He said to them, “These are the words which I spoke to you while I was still with you, that all things must be fulfilled which were written in the Law of Moses and the Prophets and the Psalms concerning Me.”

예수님께서는 말씀에 기록된 모든 것, ‘모세의 율법’과 ‘선지자의 글’과 ‘시편’에 자신을 가리켜 기록된 모든 것을 이루기 위해 이 땅에 오셨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리고 성경의 말씀들은 예수님께서 율법과 선지자들의 예언과 그에 대해 약속되었던 모든 것들을 다 성취하셨다고 증거합니다.

(요19:28) 그 후에 예수께서 모든 일이 이미 이루어진 줄 아시고 성경을 응하게 하려 하사 이르시되 내가 목마르다 하시니

(Jn 19:28) After this, YHWH (Yahshua), knowing that all was now finished (ended), said in fulfillment of the Scripture, I thirst.

(시69:21) 그들이 쓸개를 나의 음식물로 주며 목마를 때에는 초를 마시게 하였사오니

(Ps 69:21) They gave me also gall [poisonous and bitter] for my food, and in my thirst they gave me vinegar (a soured wine) to drink.

(요19:29-30) 거기 신 포도주가 가득히 담긴 그릇이 있는지라 사람들이 신 포도주를 적신 해면을 우슬초에 매어 예수의 입에 대니 예수께서 신 포도주를 받으신 후에 이르시되 다 이루었다 하시고 머리를 숙이니 영혼이 떠나가시니라

(Jn19:29-30) A vessel (jar) full of sour wine (vinegar) was placed there, so they put a sponge soaked in the sour wine on [a stalk, reed of] hyssop, and held it to [His] mouth. When YHWH (Yahshua) had received the sour wine, He said, It is finished! And He bowed His head and gave up His spirit.

여러분은 말씀에 기록되어 있는대로 예수님께서 모든 것을 다 이루셨다는 것을 믿으십니까? 우리가 진정 그분께서 다 이루셨다는 것을 믿는다면 옛 것으로 돌아가 육신적인 것들, 즉 구약의 절기들과 종교적으로 답습되어 온 제사들과 의식들을 반복하는 일을 멈추게 될 것입니다. 구약의 종교지도자들은 영적인 눈이 멀어 예수님께서 메시야이신 증거들을 인정하려 하지 않았고, 기독교 또한 예수님께서 모든 것을 성취하셨다는 진리를 전하기 보다는 그가 이 땅에서 행하신 다양한 사역들을 강조하며 가르쳐왔습니다. 하지만 예수님께서는 육신적인 모든 것을 이미 십자가를 통해 끝내셨고, 이제 우리를 영적인 하나님 나라로 인도하기 원하십니다. 예수님께서는 밖으로 보여지는 행위가 아니라 우리의 안을 다루기 원하십니다. 우리의 마음 안을 다루셔서 육신의 모든 것을 넘어서 영적인 하나님의 나라로 들어가 성화되고 변화된 야훼 하나님의 자녀가 되도록 이끄기 원하십니다.

(골2:14) 우리를 거스르고 불리하게 하는 법조문으로 쓴 증서를 지우시고 제하여 버리사 십자가에 못 박으시고

(Col2:14) having wiped out the handwriting of requirements that was against us, which was contrary to us. And He has taken it out of the way, having nailed it to the cross.

예수님께서는 우리가 육신으로 지켜야 하는 모든 법조문을 십자가에 못 박으시고, 선과 악을 아는 것을 통해 끊임없이 우리를 정죄하는 원수로부터 우리를 자유케 하셨습니다. 유언을 남긴 자가 죽어야만 그 유언이 유효한 것처럼, 예슈아는 우리를 위해 죽으심으로 그가 약속하신 모든 것들이 우리의 삶에 이루어질 수 있도록 길을 여셨습니다. 현재 우리는 육신을 가지고 살면서 동시에 하나님의 성령을 받은 상태, 즉 육과 영이 공존하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이스라엘을 출애굽하게 하고 광야를 지나 약속의 땅으로 옮기신 엘로힘, 야훼의 영이 동일하게 우리에게 성령으로 부어졌습니다. 성령은 우리가 육신의 삶에서 벗어나 영이신 야훼 하나님의 나라로 옮겨지도록 이끌어 주십니다. 성령의 충만함을 통해 마음을 정결하게 하면 할수록 예수님이 변화되셨던 것처럼 우리도 온전한 빛의 존재로 변화되게 것입니다.

육신의 삶은 이집트의 노예의 삶과 동일합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이 이집트의 노예로 살았을 떄의 삶과 광야의 삶은 전혀 달랐습니다. 홍해를 지나 광야의 시기를 통해 테스트를 받은 이스라엘 백성의 1세대 중에는 여호수아와 갈렙 이외에 약속의 땅으로 들어간 자가 없었습니다. 이집트에서 경험했던 노예의 삶이 그들에게 각인되어 있었기 때문에 그것을 벗어나기가 어려웠던 것입니다. 이처럼 경험을 통해 육신의 삶에 머물러있는 우리의 생각이 새롭게 변화되지 않고는 영적인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갈 수 없습니다. 구원의 확실한 증거는 성령의 인치심입니다. 야훼의 영이신 성령님께서는 친히 우리를 이끄시고 강건하게 하시고 모든 비밀을 가르치시며 우리의 안이 정결하고 거룩하게 변화되도록 이끄십니다. 우리는 성령의 능력을 통해서만 육신의 삶을 뛰어넘는 영의 , 영적인 하나님의 나라로 거듭나게 되며 야훼 하나님과 하나되는 영원한 삶을 누릴 있습니다.

예수님께서 보이셨던 그의 삶의 여정처럼, 세상의 신에 조종 당하는 육신의 삶을 넘어 육신에 대해 죽고 광야의 테스트를 거쳐 야훼 하나님의 영의 인도하심을 받는 영의 삶으로 이주하는 것이 우리의 믿음의 삶의 여정입니다. 여러분은 현재 어디에 있습니까? 유월절 어린양의 피로 죽음을 이기고 그 양을 먹은 것은 이집트에서였습니다. 여러분은 야훼의 어린 양이신 예슈아를 믿으십니까? 그분이 모든 것을 성취하셨다는 것을 믿는 믿음으로 이집트를 나와 홍해를 건넜습니까? 아니면 여전히 이집트에 머물러 있습니까? 고대에는 사람들이 죽으면 물에 장사했습니다. 즉, 홍해의 물을 건너는 것은 육신의 삶에 대해 완전히 죽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집트를 지나 홍해를 건너 광야의 시간을 통해 마음이 정결해지는 훈련을 받고, 믿음으로 요단강을 건너 약속의 땅으로 들어가기까지, 안뜰을 지나고 성소를 지나 지성소로 들어가기까지, 우리는 믿음으로 계속 전진해야 합니다.

예슈아의 성취  FULFILLMENT OF YAHSHUA

(요21:25) 예수께서 행하신 일이 이 외에도 많으니 만일 낱낱이 기록된다면 이 세상이라도 이 기록된 책을 두기에 부족할 줄 아노라

(Jn21:25) And there are also many other things that YHWH(Yahshua) did, which if they were written one by one, I suppose that even the world itself could not contain the books that would be written. Amen.

예슈아께서 행하신 일들을 전부 알 수는 없지만, 기록된 말씀들을 통해 어떤 일들을 성취하셨는지를 깨달을 때에 우리의 믿음은 견고해집니다. 믿음은 무모한 맹신이 아닙니다. 예슈아에 대해 기록된 실상과 증거들은 우리가  진정한 믿음을 가지고 흔들리지 않는 진리의 반석 위에 설 수 있도록 인도해줍니다.

1.예슈아께서는 하나님의 어린 양이 되심으로 유월절을 성취하셨습니다.

(요1:29) 이튿날 요한이 예수께서 자기에게 나아오심을 보고 이르되 보라 세상 죄를 지고 가는 하나님의 어린 양이로다

(Jn1:29) The next day John saw YHWH (Yahshua) coming toward him, and said, “Behold! The Lamb of Elohim who takes away the sin of the world!

(계5:5-6) 장로 중의 한 사람이 내게 말하되 울지 말라 유대 지파의 사자 다윗의 뿌리가 이겼으니 그 두루마리와 그 일곱 인을 떼시리라 하더라 내가 또 보니 보좌와 네 생물과 장로들 사이에 한 어린 양이 서 있는데 일찍이 죽임을 당한 것 같더라 그에게 일곱 뿔과 일곱 눈이 있으니 이 눈들은 온 땅에 보내심을 받은 하나님의 일곱 영이더라

(Rev5:5-6) 5 But one of the elders said to me, “Do not weep. Behold, the Lion of the tribe of Judah, the Root of David, has prevailed to open the scroll and to loose its seven seals.” And I looked, and behold, in the midst of the throne and of the four living creatures, and in the midst of the elders, stood a Lamb as though it had been slain, having seven horns and seven eyes, which are the seven Spirits of Yahweh sent out into all the earth.

세례 요한이 고백했던 것과 같이, 예슈아꼐서는 세상 죄를 지고 가는 하나님의 어린 양이 되셨습니다. 친히 하나님의 어린 양이 되신 예슈아께서 유월절을 완성하셨기 때문에 더 이상 동물의 피를 통해 드리는 제사와 의식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유월절의 의식을 지금까지도 지속하는 것은 예슈아께서 하나님의 어린 양으로 죽으시고 두루마리의 인을 떼셨다는 것을 부인하는 행위입니다. 오늘날 우리에게는 과거에 행해졌던 희생의 행위가 아니라 그가 이루셨다는 것을 믿는 믿음만이 요구됩니다.

  1. 유월절의 어린 양으로 십자가에 죽으시는 과정에서 뼈가 하나도 꺾이지 않는다는 약속이 성취되었습니다.

(출12:46) 한 집에서 먹되 그 고기를 조금도 집 밖으로 내지 말고 뼈도 꺾지 말지며

(Ex12:46) In one house it shall be eaten; you shall not carry any of the flesh outside the house, nor shall you break one of its bones.

(시34:20) 그의 모든 뼈를 보호하심이여 그 중에서 하나도 꺾이지 아니하도다

(Ps34:20) He guards all his bones; Not one of them is broken.

(눅24:39) 내 손과 발을 보고 나인 줄 알라 또 나를 만져 보라 영은 살과 뼈가 없으되 너희 보는 바와 같이 나는 있느니라

(Lk24:39) “Behold My hands and My feet, that it is I Myself. Handle Me and see, for a spirit does not have flesh and bones as you see I have.”

뼈는 매우 중요합니다. 뼈는 우리의 ‘속사람’, ‘마음’을 상징합니다. 원래 아담은 살과 뼈로 창조되었습니다. 아담의 피는 하나님의 생명의 빛으로 가득찬 피였으며 그를 두루는 영광이었습니다. 하지만 죄가 들어온 이후 아담의 피는 죄로 인해 더럽혀졌고 빛을 잃어버린 육신의 피로 변하게 되었습니다. 죄로 인해 우리의 마음은 어두워졌고 성령님께서 성소인 우리의 마음 속에 불을 밝혀주지 않으시면 의의 길을 갈 수 없는 상태가 되었습니다.예슈아께서는 우리의 죄를 지고 십자가에 죽으신 후 부활하셨을 때에 살과 뼈를 보이셨습니다. 우리는 살과 피의 육신의 삶에서 다시 원래대로 살과 뼈의 상태, 엘로힘의 상태로 돌아가야 합니다.

  • 유월절의 어린 양의 피가 4곳에 뿌려졌던 것처럼4곳에 피를 흘리셨습니다.

(출12:7,22) 그 피를 양을 먹을 집 좌우 문설주와 인방에 바르고 / 우슬초 묶음을 가져다가 그릇에 담은 피에

적셔서 그 피를 문 인방과 좌우 설주에 뿌리고 아침까지 한 사람도 자기 집 문 밖에 나가지 말라

(Ex12:7,22) 7 And they shall take some of the blood and put it on the two doorposts and on the lintel of the houses where they eat it. / And you shall take a bunch of hyssop, dip it in the blood that is in the basin, and strike the lintel and the two doorposts with the blood that is in the basin. And none of you shall go out of the door of his house until morning.

야훼 하나님께서는 모세를 통해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우슬초 묶음을 취하여 그릇에 담은 피에 적시어서 그 피를 문 인방과 좌우 설주에 뿌리라’고 명하셨습니다.  유월절의 어린 양의 피가 4곳 (문 인방, 좌설주, 우설주, 우슬초 묶음을 적시는 그릇) 에 뿌려졌던 것처럼, 예슈아께서는 동일하게 4곳 (이마, 왼손, 오른손, 함께  못 박힌 두 발) 에서 그의 피를 흘리셨습니다.  유월절의 어린 양의 피가 이스라엘을 죽음에서 건졌던 것처럼, 예슈아의 보혈의 피는 영적인 죽음에서 우리를 구원하셨습니다.

  • 유월절의 어린 양을 남기지 않고 불에 태워버린 것처럼, 예슈아의 육신은 완전히 소멸되었습니다.

대제사장들과 바리새인들은 예슈아께서 사흘 후에 다시 살아나리라 한 것을 기억하고 분부하여 그 무덤을 사흘까지 굳게 지키게 했으며, 돌을 인봉하고 무덤을 굳게 했습니다(마27:62-66). 그럼에도 불구하고 예슈아의 시신은 완전히 사라졌습니다. 유월절의 어린 양의 고기를 남기지 않고 불에 태워 없앴던 것처럼(출12:10), 유월절의 어린 양이 되신 예슈아의 육신은 돌무덤에 남아있지 않았습니다.    

  • 유월절의 어린 양처럼 잠잠히 입을 열지 않으셨습니다.

예슈아께서는 십자가에 죽기까지 그 입을 열지 않으심으로, ‘그가 곤욕을 당하여 괴로울 때에서 그 입을 열지 아니하였음이여 마치 도수장으로 끌려가는 어린 양과 털 깎는 자 앞에 잠잠한 양 같이 그 입을 열지 아니하였도다(사53:7)’는 말씀을 성취하셨습니다.

2.예슈아께서는 모세의 성막에 나타난 하늘의 성소를 실현하셨습니다.

모세는 야훼 하나님께서 보이신 그대로 하늘의 모형을 따라 성막을 지었습니다. 모세의 성막은 하늘의 처소이신 예슈아의 모형과 그림자입니다. 예슈아께서는 성막의 뜰에서부터 문을 지나 성소 안과 지성소의 모든 부분을 성취하시고 완성하셨습니다.

tabernavle.jfif
  1. 예슈아는 성소의 문이 되셨습니다.

그는 길이요 진리요 생명인 자신을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다고 말씀하셨습니다(요10:9; 요14:6). 오직 하나의 문이신 예슈아를 통해 우리는 속죄소(a mercy seat) 있는 지성소로 나아갈 있습니다. 우리의 어떤 행위로도, 즉 기도와 봉사, 헌신과 희생, 사람들을 돕는 어떤 선한 일들을 통해서도 결코 지성소 안으로 들어갈 수 없습니다. 오직 예슈아께서 성취하신 모든 것을 믿는 믿음을 통해 그의 의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

  • 예슈아는 떡상의 진설병이 되셨습니다.

예슈아께서는 자신을 하늘로서 내려온 산 떡이라고 칭하셨으며 이 떡을 먹는 자는 영원히 살리라고 말씀하셨습니다(요6:51-58). 

  • 예슈아는 금촛대의 빛이 되셨습니다.   

성소 안의 금촛대처럼 예슈아는 죄로 인해 어두워진 우리의 마음을 밝혀주시는 빛이 되어주셨습니다(요8:12). 모세의 성막의 구조를 살펴보면, 안뜰의 번제단과 물두멍, 성소의 문과 떡상을 지나 5번째에 있는 것이 금촛대입니다. 예슈아께서 가시관을 쓴 이마, 십자가에 못 박힌 양손과 두 발에서 피를 흘리신 후 5번째로 피를 흘리신 곳이 바로 옆구리입니다. 영혼이 돌아가신 후에 창에 찔린 예슈아의 옆구리에서는 피와 물이 나왔습니다(요19:34). 창세기에서 야훼 하나님께서 아담의 갈빗대로 그의 아내를 창조하셨던  것처럼, 예슈아는 그의 영적인 신부들이 그의 뼈와 , 엘로힘과 동일한 영의 몸이 있는 문을 여셨습니다.

  • 예슈아는 분향단의 향이 되셨습니다.

분향단의 향은 야훼 하나님께서 흠향하시는 거룩하고 향기로운 향입니다. 예슈아는 속죄소 맞은 편에 있는 분향단과 같이 야훼 아버지와 우리를 연결해주는 유일한 중보자가 되십니다(딤전2:5).

예슈아께서는 이처럼 성소에 나타난 모든 부분과 기능을 성취하셨습니다. 이제 야훼 하나님께서 받으시는 성소는 사람의 손으로 지어진 성소가 아닌 바로 우리의 몸입니다. 아버지께서는 우리의 몸이 성령의 능력으로 변화되어 야훼 하나님께서 거하실 있는 처소가 되길 원하십니다.

(고전3:16) 너희는 너희가 하나님의 성전인 것과 하나님의 성령이 너희 안에 계시는 것을 알지 못하느냐

(1Cor3:16) Do you not know that you are the temple of Elohim and that the Spirit of YHWH dwells in you?

예슈아께서는 부활하신 후 사십일 동안 사도들에게 친히 사심을 나타내 보이시고 성령의 강림을 약속하시면서 하늘로 승천하셨습니다. 야훼 하나님의 보좌 앞에 어린양으로 서신 예슈아께서는 하늘의 책에 봉해져 있던 일곱인을 떼어 온 땅에 하나님의 일곱 영이 보내심을 받은 것처럼(계5:1-6), 자신의 영의 몸을 떼어 온 땅에 성령을 보내셨습니다. 우리가 이 진리를 믿음으로 성령을 받아 성령으로 채워지면 채워질수록 우리는 성령이 거하시는 전, 야훼의 영으로 인도함을 받는 장성한 아들들로 자라나게 될 것입니다.  

(1요5:8) 성령과 물과 피라 또한 이 셋은 합하여 하나이니라

(1Jn5:8) And there are three that bear witness on earth: the Spirit, the water, and the blood; and these three agree as one.

예슈아가 창에 찔리셨을 때에 옆구리에서 그의 물과 피가 쏟아졌고, 성령은 함께 그것의 증인이 되셨습니다. 피는 죽음을, 물은 장사를, 성령은 부활을 상징하며 이 셋은 모두 예슈아께서 우리를 위해 죽으셨고 그로 인해 우리는 구원을 얻었다는 것을 증거합니다. 일년에 한 번 레위 대제사장이 지성소에 들어가는 속죄일의 제사로 온 백성의 죄가 사함을 받은 것처럼, 메시야이신 예슈아께서는 영원하신 멜기세댁 대제사장으로서 하늘의 지성소에 들어가 단번의 제사로 모든 인류의 죄를 속죄하시고 저주받은 육신의 삶에서 영광의 삶으로 우리를 깨어나게 하셨습니다. 그를 통해 보내진 성령은 오늘도 우리 마음 눈을 밝히사 그의 부르심의 소망이 무엇이며 기업의 영광의 풍성이 무엇인지 깨닫게 하십니다(1:17-19) .

3.예슈아께서는 위를 걷는 메시야의 몸을 통해 창세기 1:2 말씀을 성취하셨습니다.

예슈아께서는 ‘하나님의 신은 수면에 운행하시니라(창1:2)’는 말씀을 직접 보이셨습니다. 물은 사람들을 상징하며, 예슈아는 영의 몸(spiritual body)을 가진 엘로힘(Elohim)으로서 자신이 어떻게 사람들 위에 운행하시는지를 보여주신 것입니다.   

(렘31:31-34)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보라 날이 이르리니 내가 이스라엘 집과 유다 집에 새 언약을 맺으리라 이 언약은 내가 그들의 조상들의 손을 잡고 애굽 땅에서 인도하여 내던 날에 맺은 것과 같지 아니할 것은 내가 그들의 남편이 되었어도 그들이 내 언약을 깨뜨렸음이라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그러나 그 날 후에 내가 이스라엘 집과 맺을 언약은 이러하니 곧 내가 나의 법을 그들의 속에 두며 그들의 마음에 기록하여 나는 그들의 하나님이 되고 그들은 내 백성이 될 것이라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그들이 다시는 각기 이웃과 형제를 가리켜 이르기를 너는 여호와를 알라 하지 아니하리니 이는 작은 자로부터 큰 자까지 다 나를 알기 때문이라 내가 그들의 악행을 사하고 다시는 그 죄를 기억하지 아니하리라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Jer31:31-34) 31 “Behold, the days are coming, says Yahweh, when I will make a new covenant with the house of Israel and with the house of Judah not according to the covenant that I made with their fathers in the day that I took them by the hand to lead them out of the land of Egypt, My covenant which they broke, though I was a husband to them, says Yahweh. But this is the covenant that I will make with the house of Israel after those days, says Yahweh: I will put My law in their minds, and write it on their hearts; and I will be their Elohim, and they shall be My people. No more shall every man teach his neighbor, and every man his brother, saying, ‘Know Yahweh,’ for they all shall know Me, from the least of them to the greatest of them, says Yahweh. For I will forgive their iniquity, and their sin I will remember no more.”

야훼 하나님께서는 친히 엘로힘이 되셔서 우리 마음에 그 법을 새겨주신다고 약속하셨습니다. 야훼 하나님의 나라는 우리에게 임하시는 성령님 안에 있습니다. 성령의 능력으로 우리를 채워주실 때에 비로소 야훼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할 수 있게 됩니다. 그렇기에 우리는 무엇보다 우리 안에 계신 성령을 근심하게 하지 말아야 합니다.

4.예슈아께서는 돌판에 새겨졌던 십계명을 완성하셨습니다.

(요8:6-8) 그들이 이렇게 말함은 고발할 조건을 얻고자 하여 예수를 시험함이러라 예수께서 몸을 굽히사 손가락으로 땅에 쓰시니 그들이 묻기를 마지 아니하는지라 이에 일어나 이르시되 너희 중에 죄 없는 자가 먼저 돌로 치라 하시고 다시 몸을 굽혀 손가락으로 땅에 쓰시니

(Jn8:6-8) 6 This they said, testing Him, that they might have something of which to accuse Him. But YHWH stooped down and wrote on the ground with His finger, as though He did not hear. So when they continued asking Him, He raised Himself up and said to them, “He who is without sin among you, let him throw a stone at her first.” And again He stooped down and wrote on the ground.

예슈아께서 두번이나 몸을 굽혀 손가락으로 땅에 쓰신 것은 자신이 엘로힘이신 것과, 돌판에 두번 새겨졌던 십계명을 완성하셨음을 보여줍니다. 예슈아는 이스라엘 백성들이 지킬 수 없었던 돌에 새겨진 십계명이 아니라 엘로힘의 영의 법을 우리의 마음에 새겨주심으로 야훼 하나님의 법을 온전하게 성취할 수 있도록 길을 열어주셨습니다. 이것은 야훼 하나님께서 아브라함에게 ‘네 씨로 말미암아 천하 만민이 복을 얻으리니(창22:18)’라고 약속해주신 말씀이 성취된 것입니다.

5.예슈아께서는 엘로힘의 형상으로 변형되는 것을 보이셨습니다.  

(출24:9-10) 모세와 아론과 나답과 아비후와 이스라엘 장로 칠십 인이 올라가서 이스라엘의 하나님을 보니 그의 발 아래에는 청옥을 편 듯하고 하늘 같이 청명하더라

(Ex24:9-10) 9 Then went up Moses, and Aaron, Nadab, and Abihu, and seventy of the elders of Israel: And they saw Elohim of Israel: and there was under his feet as it were a paved work of a sapphire stone, and as it were the body of heaven in his clearness.

(마17:1-3) 엿새 후에 예수께서 베드로와 야고보와 그 형제 요한을 데리시고 따로 높은 산에 올라가셨더니 그들 앞에서 변형되사 그 얼굴이 해 같이 빛나며 옷이 빛과 같이 희어졌더라 그 때에 모세와 엘리야가 예수와 더불어 말하는 것이 그들에게 보이거늘

(Matt17:1-3) 1 Now after six days Yahshua(YHWH) took Peter, James, and John his brother, led them up on a high mountain by themselves; and He was transfigured before them. His face shone like the sun, and His clothes became as white as the light. And behold, Moses and Elijah appeared to them, talking with Him.

모세와 아론과 나답과 아비후와 이스라엘 장로 칠십 인에게 보이셨던 엘로힘 하나님은 예슈아를 통해 성취되었습니다. 베드로와 야고보와 그 형제 요한이 보았던 변화산의 예슈아는 엘로힘 하나님의 형상을 보이셨고 출애굽기 24장의 말씀을 완성하셨습니다. 이것은 예슈아께서 야훼 엘로힘이시라는 것을 증거하며, 그가 고백했듯이 아버지의 이름으로 오셨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사28:9-13) 그들이 이르기를 그가 누구에게 지식을 가르치며 누구에게 도를 전하여 깨닫게 하려는가 젖 떨어져 품을 떠난 자들에게 하려는가 대저 경계에 경계를 더하며 경계에 경계를 더하며 교훈에 교훈을 더하며 교훈에 교훈을 더하되 여기서도 조금, 저기서도 조금 하는구나 하는도다 그러므로 더듬는 입술과 다른 방언으로 그가 이 백성에게 말씀하시리라 전에 그들에게 이르시기를 이것이 너희 안식이요 이것이 너희 상쾌함이니 너희는 곤비한 자에게 안식을 주라 하셨으나 그들이 듣지 아니하였으므로 여호와께서 그들에게 말씀하시되 경계에 경계를 더하며 경계에 경계를 더하며 교훈에 교훈을 더하며 교훈에 교훈을 더하고 여기서도 조금, 저기서도 조금 하사 그들이 가다가 뒤로 넘어져 부러지며 걸리며 붙잡히게 하시리라

(Is28:9-13) 9 “Whom will he teach knowledge? And whom will he make to understand the message? Those just weaned from milk? Those just drawn from the breasts? For precept must be upon precept, precept upon precept, line upon line, line upon line, Here a little, there a little.” For with stammering lips and another tongue He will speak to this people, To whom He said, “This is the rest with which You may cause the weary to rest,” And, “This is the refreshing”; Yet they would not hear. But the word of Yahweh was to them, “Precept upon precept, precept upon precept, Line upon line, line upon line, here a little, there a little,” That they might go and fall backward, and be broken and snared and caught.

이와 같은 예슈아에 대한 우세한 증거들은 우리에게 강한 믿음을 주며, 그를 온전히 알아가는 지식에 더욱 자라나게 합니다. 시편 82 6절은 너희는 신들(엘로힘)이며 지존자의 아들들이라 말씀하십니다. 우리는 육신의 존재가 아닌 야훼 하나님의 자녀의 형상을 회복해야 합니다. 오직 예슈아께서 성취하신 모든 것을 믿음을 통해 의로워지며 우리 안에 내주하시는 성령을 통해 변화에 이르는 모두가 되시길 축복합니다. 진리의 반석 위에 굳건히 서서 원수의 일을 멸하는 강력한 지존자의 아들들로 일어나십시오. 예슈아를 통해 성취된 모든 약속의 말씀들과 확실한 증거 위에 서서 엘로힘의 영으로 모든 것을 이기는 야훼 하나님의 자녀가 되시길 바랍니다.  

© 2014 Oasis International Churh | Made with love.
Top
Follow us: